고맙게 생각하는

고맙게 생각하는



잔디밭그녀는 빨리 가야한다는 그를 끌고 명동으로 향했다. 미어터지는 사람들 속에서 그녀는 그의 가족들이 보기에 완벽한 옷을 찾으러 이곳저곳을 기웃거리고 있었다.시큰둥한표정의 그는 이제 손사래를 치면서 짜증을 부리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 누가 그녀의 행복한 기분에 찬 물을 뿌릴 수 있겠는가. 결국 그는 비싸 보이는 코너로 그녀를 끌고 가더니 그녀에게 잘 어울린다면서 흰색과 붉은 빛이 어우러진 정장을 꺼내서는 입히고는 그녀가 입고 나오자 한 번 쓱 보았다."됐군."그녀가 항의하기도 전에 계산을 마친 그는 정말로 토라져 버린 그녀를 안다시피 해서 주차장으로 끌고 왔다."제 돈으로 사야 된다구요.""무슨 의미가 달라지나? 어차피 내가 보기에 좋아서 사는건데. 그거 입고 있는 당신은 불편하잖아. 나나 우리 가족에게 잘 보일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잘거야."그걸 네가 어떻게 안다는 거야.초능력자도 아니고... 하지만 진서희에게선 그가 힘든 시절의 모습이 엿보였다. 혼자서 살아남은 사람의 고생이 눈에 박혀 있었다. 그에게는 쌍동이가 있었지만 이 여인에게는 누가 있었을까."거실에 요 깔아줄게 네 방에 서희씨 눕혀""데려다 줄거야. 같은 옷 입고 출근할 수는 없잖아.""내일 새벽에 가도돼.""소랑아, 그만 해. 너 도를 넘기고 있어."그 때 차를 한잔 만들어 나온 소랑이 그에게 슬픈 표정을 지었다."하지만 서희씨하고 있으면 너 표정 풀리는 걸."그는 찔끔해서 얼굴을 굳혔다. 항상 예민한 누이다."금새 잊혀질 거야.""실연당한 적도 없는 네가 왜 이렇게 움츠리는 건지 난 모르겠어. 우린행복해즐 권리가 남보다 많은 사람들이야. 이제 힘든 때는 흘려버릴 때가 왔다고."그가 고개를 들었다."사랑? 지금 내 풀린 표정이 사랑이야? 그렇게 쉽게? 사람조차 죽게 만든는 그런 단어가 이렇게 쉽게 마음에
홍수둘 보이나?"그녀는 고개를 끄덕였다. 설마 사업상 약속도 병행하는 것은 아니겠지."왼쪽에 조금 작은 녀석이 둘째지. 유랑이와소랑이보다 두어달 먼저 나왔거든."유랑씨와 소랑씨보다?"유랑씨는 소랑씨와 쌍동인가요?"그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상황에 놀라 눈만 깜박였다."오른쪽은요?""...친구"그러니까 이 모임은 무작위인거다. 기본 가족은 소랑씨의 남편네 식구들이고 거기에 소랑씨의 가족이 모여든데다가, 그 모여드는 사람들도 하나씩 데리고 오는.... 일종의 피라미드라고 할 수 있겠지. 하지만 저녁 식사가 끝나고 그 추운 정원에서의 만찬도 끝나자 아이들은 2층으로 ?겨났다. "아무래도 내년엔 어딘가를 빌려서 해야할까봐. 다 안들어 가잖아. 식구가 불어날지도 모르고."통통한 할머님의 말에 모든 식구의 눈이 무심코그녀의 어깨에다.


격돌얼른 문을 열자 문에 등을 기댄 그가 뒤로 쓰러졌다.그녀는 돌아왔다. 떠난 게 아니야. 그녀가 그의 옆에 있다. 그를 멀리하는 게 아냐. 그녀가 그에게 걱정의 말을 계속해주며 그가 일어나는 것을 부축한다. 그녀는 나와 닿는 것을 싫어하지 않아.그리고간신히 거실에 널부러진 그는 그녀가 다시 떠나버리려 하자 필사적으로 말렸다. 그런 그의 손에 잡힌 가는 발목. 너무 연약한 사람. "보일러 틀고 올게요."의심스럽게 눈을 뜨고 그는 그녀를 감시했다. 가버릴 파워볼분석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중계 렸다."요즘 이상하게 큰 매부가 댁의 둘째형을 닮아가는 것 같지 않수?"그가 건들거리며 말하자 소랑의 남편이 크게 웃었다."그래서 그 생각에는 어찌 대꾸할 건가, 처남?""뭐... 그건선천적이라니까... 만일 내 아들이 게이가 된다면... 그것또한... 어쩔 수 없는 것 아닐까? 난 아기의 아버지이지 아기의 신이 아니야. 내가 할 일은 그저 그 애가 올바른 생각을 하도록 도와주는 것 뿐. 그 애가 날개를 펼 수 있도록 보호해 주는 것 뿐이야. 나머지는 그 애의 몫이라고 생각해요."그들은 생각에잠겼다. 저쪽에서 지호에게 기댄 영민도. 어른들에 의해 그들 사남매는 힘겨운 삶을 살았다. 각기 스스로 자라야 했다.하지만... 결국 그들은 올바르게 자랐다는 것을 알았다. 자신의 위치가 아무리 다른 사람 눈에 사회적으로나 다르게 비치더라도... 스스로 과거들 뒤돌아봐서. 반성을 했다면, 잘못을 했더라도그빚을 갚고 번복하
결속 보자는 말을 하고 셋은 사람들과 헤어져 주차장으로 왔다. 하지만 방향치에 가까운 그녀는 주차 위치를 기억하는데 애먹고 있었다. 엘리베이터 앞에서 멍하니 서 있는데, 법에 걸릴 정도로 밝은 헤드라이트 빛으로차가 다가왔다. 그렇게 밝아서야 번호판은 커녕 차종도 알기 힘들 정도였다."매너없는 녀석이군."사장님한테 그런 소리를 하다니. 그녀는 그녀에게 딱 와서 서는 차 앞문에 기댔다. "태워다 주고 싶지만... 이 사람이 얼굴을 좀 다쳐서요."그녀는 속으로 십자가를 그렸다. 차 문이 열리자 귀를 찢을듯한음악소리가 새어나와 셋은 귀를 막아야만 했다."의외의 친구를 사귀는군요, 서희씨."그녀는 얼른 차에 올라탔다. 유리가 운전자의 다친 얼굴을 보려고 흘끗거렸지만 이젠 헤드라이트를 아예 꺼버려 차안은 칠흑처럼 어두웠다. 유리의 눈에는 검은 선글라스만 조명에 번뜩일 뿐이었다. ...그 인상은 무서웠다.정말 다쳐서일거라고 판단한 유리는 자신은 얼굴이 상한 사람과는 사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실패하다

이른

그물세공